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알아두면 좋은 블로그 저작권(이미지 편)




블로그를 하다보면 싫으나 좋으나 결국 블로그 저작권에 대해서 예민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.


광고나 짤리고 글정도만 짤리면 상관 없지만 법적 소송에 휘말려 벌금을 내실 수도있습니다.


그러면 지금부터 짧고 굵게 이미지 저작권 관련 내용을 살펴 보겠습니다.




1. 사진, 영화 , 드라마 등에 나오는 장면 캡쳐

   - 이것도 때에 따라 다르지만 스토리를 전체 나타내지 않는 선에서 비영리적으로 

     사용한다면 괜찮습니다.

   - 하지만 왠만하면 캡쳐를 안하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. 법적으로 치고 들어오면 어떻게든 

      걸린다고 생각합니다.



2. 영화, 드라마 등 패러니장면

  - 스토리를 바꾸는 등은 저작권법에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.



3. 영화  이미지

 - 많은 분들이 영화를 보고나서 리뷰를 남기실때 스틸컷이미지와 함께 많이들 남기시는데 

   저작권 법에는 위배된다고합니다. 

   올리더라도 포스터 이미지 한장까지 저작권법에 위배되지 않는다고 보시면 됩니다.



4. 만화 이미지

- 나루토, 블리치, 원피스 ? 일본 3대 만화라고 불리는데... 

  많은 분들이 이미지를 마음껏 올리십니다. but.... 우리나라 저작권 법상 블로그 통틀어서 

  만화당 이미지 한장까지 블로그에 올릴 수 있습니다.



저작권 법이 창작물에대한 보호를 위해 만들어 졌지만... 어떻게 보면 자유로운 인터넷 문화의 소통의 흐름을 막는다고 생각도 듭니다.  블로그의 발전을 위해 많은 이미지를 사용해야하지만 참 지키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.


어느 정도 적정 선에서 무료 이미지 사이트 들을 이용해서 블로그의 발전에 기여해야겠습니다.


더 자세한 저작권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면 아래 저작권 관련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.


한국 저작권 위원회



+ Recent posts